밀크 코인에 대해서 알기 위해 찾아왔을 것이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밀크 코인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어갈수록 큰 수익을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면 감사하겠다 :)
밀크(MLK) 코인이란?
밀크 코인은 여가, 라이프, 리빙, 여행 관련된 서비스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연결되는 프로젝트다.
즉, 우리가 여행을 떠나서 호텔, 항공, 렌터카, 영화, 음식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마일리지가 있는데..?
각자의 서비스마다 마일리지가 있지만, 통합되어 있지 않고, 따로 써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도 양도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방치해서 사라지게 되거나 너무 적어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다반사였기 때문이다.
카드사에서 포인트는 보통 5년이 되면 소멸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소멸되는 포인트만 해도 매년 1000억 이상이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각자의 포인트를 결합할 수 있고, 양도할 수 있는 플랫폼이 바로 '밀크'라는 것이다.
그런데, 각자의 마일리지를 어떻게 모으는가?
위 사진처럼 각 앱마다 연동하여 마일리지 포인트를 토큰으로 변경하고 사용자가 토큰을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즉, 밀크 자체 플랫폼 토크인 "MLK"가 포인트 교환의 매개체가 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다른 종류의 마일리지 포인트로 교환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를 '티카'라고 부른다.
티카란? 쉽게 말해 토큰교환 기관(TokenInterChangeAgency)이라는 의미다.
전혀 다른 플랫폼의 마일리지로 교환 가능하다니 대박이지 않는가??
밀크(MLK) 전망
국내의 다양한 기업들이 밀크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중에 한국에서 최고의 여행 플랫폼 기업인 '야놀자'가 대표적인 협력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조정민 대표는 한 언론사 인터뷰에 따르면, 블록체인 서비스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술 자체를 앞세우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통해 달라지는 사용자 경험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현재 여러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다.
즉, 향후 항공사, 푸드 딜리버리, 도서, 영화관 플랫폼, 글로벌 온라인 스토어 등 여가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로 파트너사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라는 것이다.
현재는 아직 몇 개밖에 없지만, 그래도 앞으로도 관련된 기업들과 협업도 진행 중이니 기대해볼 만하다.
밀크 코인은 상장된 거래소가 4곳 중 3곳이 국내 거래소다.
나머지 하나는 세계 4위 큐코인 거래소에 상장되기도 했지만, 거래량을 보니 0.12%로 거래를 안하는 수준으로 보인다.
결론은 전망이 밝을 수밖에 없는 관점이다.
밀크(MLK)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