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 코인에 대해서 알기 위해 찾아왔을 것이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시아 코인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어갈수록 큰 수익을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면 감사하겠다 :)
시아 코인이란?
시아 코인은 네뷸러스가 개발한 분산형 클라우드 기반의 스토리지 서비스를 위한 암호화폐다.
즉,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를 여러 개의 파티션을 나누어 중요 프로그램, 음악, 동영상, 게임, 사진 등 각종 파일을 넣어 보관할 수 있다.
이때, 남는 공간이 발생하는데 시아 코인은 이 처럼 하드디스크에 남는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생겨난 블록체인이다.
그래서 저장 공간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형태로 만들어졌다.
하드디스크에 남는 공간을 공유하면 이를 합쳐 하나의 거대한 데이터 창고를 만들고 이를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마치 구글 드라이브나 웹하드와 비슷한 형태다.
사용자는 하드디스크의 빈 공간을 네트워크화하여 원하는 사용자에게 임대해주고 월세를 받듯 시아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따라서 시아코인 서비스의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보통 10TB(테라바이트) 한 달간 빌린다면 월 약 6만 원 정도 지불해야 되는 반면, 시아 코인은 약 한화 5천 원이다.
심지어 시아 코인의 보안성이 높다.
데이터들은 조각내서 각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보관하기 때문에 해킹하는데 굉장히 어렵다.
아니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고 하는 게 맞겠다.
하지만,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P2P 네트워크가 원활한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꾸준한 컴퓨팅 파워가 공급하는데 필요하다.
하지만 참여 유저가 적으면 적을수록 속도가 크게 떨어진다는 점이다.
그래서 시아 코인 플랫폼의 속도를 향상하기 위해 사용자가 많아야 빨라질 수 있다.
시아 코인 전망
지난 2021년에 5원에서 95원 이상의 폭풍 상승을 기록했던 고점 직후 시가 빠르게 꺾여 약 27원까지 내려왔다.
지금까지 약간의 반등을 거치기도 했지만, 여전히 하락세로 이어졌다.
그래서 전망은 어두울까..?
시아 코인은 다른 회사의 서비스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 사용자가 참여 안 할 수밖에 없다는 말이다.
나중에 이용자가 점점 많아졌을 때 속도가 빨라지면서 더 많은 저장공간을 확보하게 된다.
그래서 시아 코인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전망이 밝아질 수 있다.
당신의 하드디스크 혹은 SSD의 용량이 넉넉하다면 한번 참여해서 벌어보시는 게 어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