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갑자기 이유 없이 겨드랑이 통증을 나타나기도 한다.
특히 여성들이 가장 많이 겪고 있으며, 누워있을 때 묵직하고 무거운 통증이 오기도 한다.
그래서 당신을 위해 열심히 수집하여 정리해왔으니 끝까지 읽으시면 겨드랑이 통증에 대한 지식과 더 건강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겨드랑이 통증 원인
1. 부유방
부유방은 가슴이 아닌 부분에 퇴화되지 않고 남아 있던 유선이 자라나면서 살이 늘어진다거나 멍울이 있는 것을 뜻한다.
하지만, 옆구리나 심장 부위 밑 쪽에서 생길 수 있지만, 겨드랑이에 생겨날 때가 가장 흔하다.
그래서 생리주기에 따라 통증이 동반되기도 한다.
2. 피로
몸이 계속 피곤할수록 자연스럽게 긴장하게 되고, 몸이 뭉쳐 당기는 느낌이 나면서 아플 수 있다.
평상시에 나쁜 자세로 습관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가장 흔하게 나타난다.
만약 피로로 인해 겨드랑이 통증을 느끼고 있다면 반신욕이나 온찜질을 통해 온몸 근육이 이완을 시켜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3. 유선염
유선염이란 유방 피부에 생기는 병을 뜻한다.
유관에 세균 번식이 일어나거나 내용물이 조직으로 역류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출산을 한 직후 겨드랑이 통증이 있다면 수유로 인하여 발생한 상처로 세균 침투했을 가능성이 높다.
4. 유방암
겨드랑이와 가슴 쪽에 멍울이 있고, 통증이 있을 경우와 분비물이 많이 생긴다면, 유방암일 가능성이 배제할 수 없다.
그래서 가능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하고 싶다.
5. 협심증
심장은 겨드랑이와 무슨 관련인가 싶을 수 있겠지만,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협심증은 심장으로 혈액 공급이 잘 되지 않아 발병하는 질환인데, 겨드랑이 쪽에 극심한 통증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겨드랑이뿐만 아니라, 목, 어깨 팔 등 다른 곳에서도 퍼질 수 있다.
6. 불량한 자세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불량한 자세로 계속 취하게 되면 근육이 피로하게 되고, 견갑골을 긴장하게 만들어 무리를 줄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오래 일을 하게 된다면 중간에 스트레칭을 잘해주어야 통증을 줄일 수 있다.
7.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인체의 한 부분에 통증이나 수포가 생길 수 있으며, 겨드랑이 쪽에서도 많이 생긴다고 한다.
만약 겨드랑이 통증뿐만 아니라, 열과 오한 등의 감기몸살 증상이 동반된다면 대상포진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8. 림프샘염
림프샘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목과 겨드랑이, 사타구니에 자주 나타난다고 한다.
특히 감염으로 인해 발병하게 되는데, 정확한 파악을 위해 피검사가 필요하다.
9. 피부 감염
피부 감염으로 인해 겨드랑이 통증과 가려움도 함께 동반되기도 한다.
특히 박테리아의 경우 따뜻하고 습한 곳에 좋아하므로, 번성하기 좋은 부위이기도 하다.
만약 많이 자라게 된다면, 감염으로 이어 발적, 부기가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잘 관리해야 한다.
10. 면도
위생적인 문제나, 무딘 면도칼로 사용하거나, 셀프로 제모를 하거나 등으로 인해 낭종이나 떨림, 염증, 피부염과 같은 문제가 생기기 쉬워 겨드랑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그래서 항상 소독을 해주고, 날을 자주 갈아주거나 등 위생적으로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 스킨이나 로션 등 함께 사용해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여기까지 겨드랑이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