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Metal) 코인에 대해서 알기 위해 찾아왔을 것이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메탈 코인에 대해 한번에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면 감사하겠다 :)
메탈 코인이란?
메탈 코인은 미국에서 페이 코인이라고 여겨질 정도로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나고, 전 세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는 디지털 통화 플랫폼이다.
쉽게 예로보면, 삼성 페이처럼 어딜 가나 결제할 수 있듯이 메탈도 전세계에 어딜가나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메탈 페이 앱을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고, 코인을 전송하는 기능까지 지원하며, 결제까지 할 수 있다.
수수료는 결제할 때만 나가며, 외에는 수수료 나가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은행에서 현금으로 활용할 수 있고, 저축까지 할 수 있다.
그리고 어플에 초대하는 과정을 통해 MTL을 채굴할 수 있다.
메탈 코인 전망
메탈 코인은 미국에서 워싱턴 주,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송금업체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취득했다.
미국에서 메탈 페이를 이용한 금융서비스를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고, 꾸준하게 활용 가능한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미국 전역에서 사용할 수 없고, 미국 전체 이용할 수 있도록 목표를 두고 있다고 한다.
메탈 신용카드도 출시되어 더욱 일상에 파고 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메탈 코인의 시세는 2021년 초반에 300~400원 선에서 유지하였으나, 3월부터 급상승하여 만 원 넘게 근접한 시세까지 상승하게 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작년보다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왜냐하면 다른 알트코인과는 다르게 큰 하락을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메탈 페이가 기존엔 미국 내에서 사용 가능한 지역을 넓혀가면서 이번엔 EU 유럽 전역, EEA(유럽경제지역) 전역에 결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할 것이라고 밝혀졌다.
즉, 60여 개의 코인을 가지고 계좌를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다.
하지만, 아직 한참 멀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긍정적인 관점으로 보고 있다.
메탈 코인에 대해서 알게되었으니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