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빨리 말리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하셨을 것이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머리 빨리 말리는 방법에 대해 지식과 상식을 쌓이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면 감사하겠다 :)
1. 타월 드라이
헤어 전문가들이 샴푸 후 타월 드라이 단계가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타월 드라이를 제대로 하지 않고 드라이어부터 사용하면 당연히 건조하는데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모발 손상도 심해질 수 있다.
따라서 수건으로 두피에 남은 물기를 꼼꼼하게 닦아내고 드라이어로 하면 더 모발 손상이 줄이는 것과 빨리 말릴 수 있는 효과가 있다.
2. 엉킨 모발 빗질하기
엉킨 모발에 드라이어를 사용하면 당연히 오래 걸릴 수밖에 없다. 심지어 스타일링을 예쁘게 연출하기도 어렵다는 점이다.
그래서 타월 드라이로 닦은 후 쿠션 브러시로 엉킨 모발을 정돈한 다음,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면 더 빠른 속도로 말릴 수 있다.
3. 파워 모터를 탑재한 헤어드라이어로 사용하기
그래도 엄청난 속도로 빨리 말리고 싶다면? 파워모터를 탑재한 드라이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출력 수 보다 어떤 모터를 사용하는 드라이어인지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일반적인 드라이어는 DC 모터로 탑재되어있다. 파워모터는 AC, UHDC모터를 사용한 제품을 사용하면 더 빠른 속도로 말릴 수 있다.
4. 린스 하기
샤워할 때 반드시 린스를 하는 편이 좋다.
왜냐하면 린스는 모발을 건강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물이 스며들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모발에 코팅을 해주어 물이 스며드는 대신 흘러 떨어지게 한다.
만약 곱슬머리인 경우 수분을 채워 매끄럽게 해주는 리브인 컨디셔너를 사용 후, 자연바람으로 머리가 부스스하게 되는 것을 막아준다.
만약 가느다란 머리카락에는 마른 머리카락 끝에 오일을 바른다.
5. 머리카락 흔들어준다.
생각보다 힘들고 흔한 방법이지만, 샤워가 끝난 후에 머리를 숙이고 몇 분 간 흔들어 준다.
그렇게 머리카락을 흔들어주면 머리카락 사이로 공기가 통해 머리카락이 서로 붙어 있을 때보다 빨리 말릴 수 있는 효과가 있다.
6. 극세사 OR 고흡수성 수건을 사용하자
일반 수건 대신 극세사 또는 고흡수성 수건을 사용하는 것이다.
일반 수건은 머리를 부스스하게 만들고 머리카락 손상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수분을 빨아들이기 위해서는 흡수력이 좋은 수건을 사용하는 것이다.
다만! 수건으로 너무 격렬하게 문지르면 안 된다. 모소피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7. 머리카락 끝 보다 모근 쪽
머리를 말릴 때는 머리카락 끝보다는 모근 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머리가 빨리 마르게 하려면 모근 쪽의 수분을 최대한 많이 제거해야 빨리 말릴 수 있는 효과가 있다.
8. 빗살이 굵은 빗으로 빗는다.
모발 전문가들은 젖은 머리는 절대로 브러시로 빗으면 안 된다고 하셨다.
대신 빗살이 굵은 빗으로 머리카락 끝에서부터 엉킨 머리를 풀기 시작해 모근 쪽으로 올라는 식으로 하면 부스스해지는 것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젖은 머리에 손상을 줄일 수 있다.
9. 퀵 드라이 아이템 사용하기
극세사 소재의 헤어 수건, 헤어 장갑, 헤어 터번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좀 더 빠르게 말릴 수 있다.
열 손상을 방지하고 모발에 코팅 막을 씌우는 퀵 드라이 미스트를 사용하는 것도 빨리 말릴 수 있기도 하다.
머리 빨리 말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었으니 바로 알아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