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리카 코인 전망, 정보와 향후 간단 분석에 대해서 알기위해 찾아왔을 것이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질리카에 대해 한번에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면 감사하겠다 :)
질리카 코인이란?
질리카 코인은 Zilliqa코인이라고 불리지만, ZIL코인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ZIL코인은 2019년에 발행된 코인이다.
질리카 코인의 창시자는 싱가포르의 신슈 동(Xinshu dong)이 샤딩(Sharding) 기술로 개발했으며,
세계 최초로 샤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 블록체인 중 하나다.
샤딩(Sharding)이란? 데이터베이스 샤드(database shard)는 데이터베이스나 웹 검색 엔진의 데이터의 수평 분할이다. 개개의 파티션은 샤드(shard) 또는 데이터베이스 샤드(database shard)로 부른다. 각 샤드는 개개의 데이터베이스 서버 인스턴스에서 부하 분산을 위해 보유하고 있다. (출처: 위키백과) |
쉽게 말해, 파일의 용량이 너무 클 때 조각조각으로 쪼개어 나눠 저장하는 방식이다. 그래야 데이터를 빠르게 검증할 수 있는 최적화 때문이다.
그래서 질리카는 네트워크 샤딩 기술을 사용하여 거래 처리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암호화폐란 말이다.
실험 결과 초당 2,800건 이상 트랙잭션 처리량을 보여주는 놀라움을 보여줬다.
기존의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은 초당 5~15개 정도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빠른 처리량 덕분에 질리카는 네트워크 정체, 높은 거래 수수료와 보안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었다.
질리카 코인 전망
전망은 매우 긍정적인 편에 가깝다.
왜냐하면, 질리카는 유명한 마케팅 홍보 대행사인 마인드웨어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확인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거래소인 바이낸스 상장을 위해 투표에서 3위를 차지했었으나,
1위였던 위파워와 2위였던 엘라가 부정투표로 판명되어 탈락한 사유로 질리카가 1위로 상장되었다.
뿐만아니라 중국의 대형 거래소인 후미오 그리고 국내 최대 거래소인 빗썸 등 거래소들에 차례대로 상장되었음을 확인했다.
즉, 수익률 측면에서 가능성이 증명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질리카의 목표는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인 질리카는 '가장 빠른 이더리움'이 목표로 삼고 있다고 한다.
즉, 이더리움보다 1000배 이상 처리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다.
질리카 코인에 대해서 알게되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