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 코인에 대해서 알기 위해 찾아왔을 것이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플로우 코인에 대해 한번에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면 감사하겠다 :)
플로우(FLOW) 코인이란?
플로우(Flow)는 NFT관련 시장의 예술과 게임, DApp(디앱) 디지털 자산들의 개발을 지원하는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대퍼랩스의 시작이 크립토키라는 게임이며, 플로우 블록체인 개발 후 NBA 선수들의 스냅샷을 NFT를 판매하는 프로젝트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뿐만 아니라, 트위터 개발자 잭 도시의 첫 번째 트윗이 35억이 되어 판매했다.. 즉, 트윗 한 줄에 2억이나 팔았다는 것이다.
대퍼랩스 최고 기술 책임자가 크립토키티를 개발하면서 게임에 적합한 블록체인 플랫폼이 없다는 점을 보아 대량 동시접속을 해도 운영에 원활한 게임을 즐길 환경을 만들고자 하여 플로우를 개발했다고 한다.
따라서 네트워크의 모든 작업에 대한 공유 상태를 유지하면서 처리량을 향상하고, 탈줄앙화 되어있으며, 비용을 낮출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플로우(Flow) 전망
플로우는 시가총액은 7422억 원으로 총발행량은 약 13억 3천 개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비소프트와 삼성과의 파트너십, 그 외에도 NBA나 UFC와 같은 스포츠 단체가 여러 기업들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NFT는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 가상자산과는 다르게 별도의 고유 인식 값을 부여하여 상호 교환이 불가능하게 만든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점이다.
그래서 플로우는 NFT 코인으로 희소성의 가치가 뛰어나 어느 정도 인정을 받는 모습을 보고 있다.
하지만, 블록체인 게임 관련 코인들은 대부분 단기간에 3~4배 이상 급등한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 트레이딩으로 접근하는 것은 리스크가 큰 편이다.
그래도 어떤 서비스 안에서 귀속되지 않고, 가치를 부여한다는 장점으로 NFT가 최근 들어 급부상을 하고 있어 밀접하게 관련된 게임산업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다.
NFT는 국내 언론뿐만 아니라 일론 머스크와 같은 해외 유명인사들도 눈을 여겨보고 있는 암호화폐 기술인만큼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봐도 괜찮은 코인으로 보인다.
결론은 플로우 코인의 전망이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