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 코인에 대해서 알기 위해 찾아왔을 것이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콕 코인에 대해 한번에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면 감사하겠다 :)
콕 코인이란?
콕재단(KOK Foundation)은 2019년에 설립했고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이다.
흔히 KOK재단이라고 불리는데 KOK은 "Keystone Opprtunity and Knowledge"의 약자로 "기회와 지식의 쐐기돌(키스 돌)"이라는 뜻이기도 하며, 전세계 200조 원으로 매년 20%로 급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콕 플레이(KOK PLAY)라는 어플이 있는데 게임, 영화, 드라마, 웹툰,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이며, 스테이킹을 통한 가상화폐 KOK 토큰 채굴 및 획득하여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다.
스테이킹(Staking)이란? 암호화폐의 일정량을 자본으로 고정하는 것. 쉽게말해 은행에 저축하면 이자로 수익을 주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다. |
콕 플레이는 콕 지갑에 코인(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콕)을 스테이 킹(예치)을 통해 콕 코인 보상을 주고, 추천인을 모아 후원 보상으로 콕 코인을 주는 방식이다.
간략하게 말해, 내 코인(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콕)을 콕플레이에 맡기고 보상으로 코인을 받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콕 코인 전망
콕 코인은 사기라고 하는 분들 많다.
그 이유는 수익이 너무 많이 준다거나, 맡긴 코인을 뺏어갈까 봐 일종의 폰지사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오히려 기회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다.
과연 어느쪽이 진실일까? 조사할 필요가 있다.
일단 블록체인 기업인 미디엄이 콕 플레이를 인수하였음을 확인하여 전망이 조금 더 밝아졌다.
이력이 상당하다는 점을 확인하여 신뢰가 높아졌다.
그리고 대형 거래소 위주로 상장되었고, 굉장히 유명한 인도 닥스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인도 닥스 거래소는 경쟁력이 어마무시하고, 치열한 거래소임에도 불구하고, 상장되었다는 것은 믿음직스러운 코인이라는 것이다.
아무리 그렇다하더라도 심리적으로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는 듯하다.
필자도 아무리 분석해도 믿을만한 코인임에도 불구하고 심리적으로 불안하다..
왜냐하면 루나코인 때문에 불안해진 걸까 싶기도 하다.. ㅠㅠ
본인이 잘 판단해서 하시길 바란다.
콕코인에 대해서 알게 되었으니 알아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