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맛집이나 카페 같은 곳에 돌아다니다 보면 레몬 물을 제공해주는 경우가 자주 보인다.
물에 레몬..?라고 의문을 가지는 분도 계시고 그냥 모르고 그냥 마시는 분도 계신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왜 물에다가 레몬을 넣어줄까? 궁금해졌다. 과연 단순히 맛있으라고 넣은 걸까?
끝까지 읽어주시면 건강에 대한 지식을 쌓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몬 물 효능
1. 식욕 조절 다이어트
보통 밤이 되면 야식이 당길 때가 자주 있다. 그럴 때 레몬 물을 섭취하면 식욕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레몬 물은 지방 축적을 막아주며, 체내 밖으로 지방을 방출하기 위해 체중감량에 탁월하다
2. 독소 배출
따뜻한 레몬 물을 한잔 마시면, 유해한 독소를 제거해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칼로리 소모를 가속화하여 독소 배출에 효과가 있다.
보통 대장과 소장에 머물고 있는 숙변은 독소로 변하게 된다. 하지만, 레몬 물을 마시면 숙변 제거에 아주 탁월하다는 점이다.
그래서 아침마다 따뜻한 레몬 물을 마시면 배변 장애나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며, 휴식을 취할 때 소화기관이 개선되기도 한다.
3. 체중 감소
보통 체중 감량할 때 물을 많이 마신다. 하지만, 레몬 물을 마시면 물 섭취량을 늘리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2018년 연구 결과에 의하면, 식사를 하기 전에 물을 섭취하도록 제의한 참가자들이 물을 미리 섭취하지 않고 시험 식사를 먹도록 한 참가들 보다 더 적은 음식을 먹었다고 한다.
참가자들이 시험 시작 전에 물을 마셨을 때 음식을 덜 섭취해도 포만감을 크게 느끼지 못했다는 점에 포인트다.
그래서 식전 물 섭취가 효과적인 체중 감량 전략이다.
4. 간 기능 개선
레몬에 풍부하게 함유되니 비타민C는 간 기능을 컨트롤해주며, 해독을 촉진하고 숙취에 효과가 좋다.
신맛과 구연산 성분 덕분에 간을 이롭게 해주는 영양소이다.
그리고 동양의학에서 눈에 제일 좋은 것은 간이라고 알려졌다.
즉,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막아주며 눈 건강과 간 기능 개선까지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5. 에너지 충전
대부분 많은 사람들은 피로를 풀기 위해서 제일 먼저 떠올리는 것은 바로 카페인 음료나 커피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카페인은 중독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그래서 아침마다 커피 대신 레몬 물을 마시면 부작용 없이 에너지를 보충받아 피로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
6. 소화 촉진
보통 매일매일 물을 마시면 건강에 매우 좋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물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레몬을 넣어 맛을 향상해 물을 마시면 오히려 좋아질 수 있다.
만약, 신맛이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어쩔 수없다..
물을 섭취하는 것은 브레인 포그, 기분 변화, 변비, 신장 결석 등을 발생하는 탈수증을 막아주는데 큰 도움을 준다.
7. 효능 활력
피로감을 느끼게 되면 새콤하거나 달콤한 음식을 당길 수 있다.
왜냐하면 신 음식과 단 음식은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에너지 대사과정이 발생하면서 피로물질인 젖산이 생길 수 있다.
이 젖산은 쌓이게 되면 근육의 피로감과 혈액을 산성화 하면서 혈액 순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레몬에 풍부한 구연산 덕분에 젖산을 컨트롤하면서 체내 밖으로 배출시켜준다.
8. 피부미용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 덕분에 피부 탄력을 도와주며, 피부 재생, 잡티를 늦춰주는 기능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즉 노화 예방 매우 효과가 있다!
9. 과육의 펙틴
레몬 과육이 함유되어 있는 펙틴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장내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로 작용해 장 건강에 매우 좋다.
10. 독소 예방
요즘 식습관이나 육류 섭취를 증가하면서 체액의 산도가 증가할 수 있다.
즉, 체액의 산도가 높아질수록 독소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산성 식품에는 바로 육류가 있다.
하지만, 육류와 커피, 술도 같이 즐겨 마시는 것도 모두 산성 식품이다.
이러한 음식들이 우리 몸에서 연소되면서 많은 산을 만들어 주고 제대로 방출하지 않으면 성인병이나 암과 같은 대사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그래서 레몬 물을 매일 섭취하면 오히려 독소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준다.
레몬 물 부작용
레몬 물은 레몬은 신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구강 궤양이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 환자들은 속 쓰림이나 위산 역류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외 부작용은 아직까지 나타나지 않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공포심으로 자극하면 구매율이 올라간다?
소비자를 겨냥한 광고를 보고 있으면 무척 재미있다는 생각이 든다. 상품 그 자체보다는 광고가 주는 다양한 변화를 즐기는 맛이 쏠쏠한 것이다. 어떤 광고는 '이 상품을 구입하지 않으면 인생
zerodaily0.tistory.com
제로데일리 뉴스픽
유용한 정보,지식, 건강 등을 공유합니다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