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에 대해서 알기 위해 찾아왔을 것이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솔라나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어갈수록 큰 수익을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면 감사하겠다 :)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1.gif)
솔라나 코인이란?
솔라나는 탈중앙화 분산 방식의 블록체인 시스템이며, 빠른 속도와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다.
솔라나 디파이, NFT, 웹 3.0, P2E게임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성장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솔라나는 2017년부터 개발했으며, 드롭박스, 메소스피어, 퀄컴에 근무했던 아나톨리 야코벤코(Anatoly Yakovenko)가 창립했다.
현재까지 어떠한 블록체인이라도 단일 노드급의 성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으며, 이것을 달성하는 것이 솔라나의 궁극적인 목표이기도 하다.
솔라나 코인은 초당 약 65,000TPS 어마어마한 거래의 양을 처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TPS란? 초당 처리 트랜잭션이다.
비트코인은 초당 7TPS, 이더리움은 초당 30 TPS 정도 밖에 처리못한다..
즉, 가장 성능이 뛰어난 블록체인이자 세계 최초의 웹-스케일 탈중앙화이다.
뿐만 아니라, 수수료 역시 비트코인은 건당 평균 3달러, 이더리움은 평균 8~40달러가 필요한 반면, 솔라나는 0.00025달러 수준에 불과하다.
어마어마한 속도와 어마어마하게 낮은 수수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솔라나 코인 전망
대부분 거래소 다 상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든 충분히 거래를 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거래되는 거래소는 바이낸스다.
그리고 6월 솔라나 NFT 거래 170만 건 어마어마한 양으로 거래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코인베이스 솔라나 스테이 킹 서비스 론칭했으며, 솔라나 벤처스 경우에는 다양한 웹 3.0, P2E게임, 디파이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솔라나 확장성은 개발사와 사용자 모두에게 트랜잭션이 0.01달러 미만으로 유지되고 있다.
그러나, 작년 말쯤(21년 말)에 30만 원 정도 초고점이었으며,올해(2022)는 48,000원 정도 많이 떨어진 상태다.
그 이유는 네트워크 중단(정전)을 여러번으로 발생했기 때문에 신뢰도가 떨어졌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라메다 리서치, FTX가 밀어주고 있는 코인이기 때문에 전망이 밝을 수 밖에 없는 관점이다.
솔라나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란다.
아스타 코인 전망과 정보, 향후 간단 분석 - ASTA Coin
아스타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아스타 코인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어갈수록 큰 수익을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면 감사하겠
zerodaily0.tistory.com
제로데일리 뉴스픽
유용한 정보,지식, 건강 등을 공유합니다
pf.kakao.com